불광선원 동아리 소개

일심회

성별, 연령, 국적 상관없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일심회는 한달에 1-2번 모임을 갖고 서로의 친목을 나누며 건강에 좋은 우리 가락에 고전무용도 배우고 마음 치유 노래도 배웁니다.

회장: 묘음행
총무: 혜영심
회비: 매달 20불


장학회

불광선원에서 수학하는 고등부 학생들과 대중스님들이 공부하는 데 학비를 보조하고 있습니다. 장학회에 많은 관심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장: 여래심
총무: 은채린
회비: 매달 50불


경조사회

(구.상조회)

경조사회 (구.상조회)는 부처님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지혜와 자비를 실천하며, 신도님들의 경조사시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로 행사에 공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주로 개업, 결혼, 출산, 병문안, 장례, 문화행사 등에서 활동합니다.

회장: 보문행
총무: 혜미자
회비: 매달 5불


참선반

참선명상은 마음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명상으로 오랫동안 잠들고 있는 나의 본모습을 깨워 보시기 바랍니다. 일요법회가 시작하기 전과 끝나고 공양 후에 큰법당에서 명상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초산거사
반야월


합창단

부처님의 말씀을 전하는 것도 행복이지만 불자님들의 마음치유도 큰 기쁨입니다. 도전해 보세요 음치도 고쳐드립니다.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큰법당에서 합창 연습합니다.

단장: 김제이(혜륭)


산악회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30분에 절에서 출발해서 주변 산으로 등산을 갑니다. 여름이나 가을에는 특별산행(2박 3일)도 기획하고 있습니다. 편한 복장과 등산화, 도시락만 준비하시면 언제든지 누구나 환영합니다.

회장: 김태기
총무: 장석화


공심회(골프)

공심회는 핸디캡과 상관없이 남녀 평등하고 도반 상호간의 친목, 사랑, 배려를 바탕으로 골프를 통한 공심(空心) 수행과 인격수양을 목적으로 합니다. 매월 셋째주 토요일은 월례회 아웃팅, 봄에는 삼존불배, 가을에는 미동부 불교협의회배 친선 골프대회가 있습니다.

회장: 설산


댄스스포츠

건전한 댄스스포츠로 법우님들의 친목, 건강, 취미활동을 위해 마련된 모임입니다. 파티, 웨딩, 동창모임, 크루즈, 연말모임용으로 왈츠, 탱고, 룸바, 차차, 살사, 자이브 스윙, 쌈바 등을 배웁니다.

지도강사: 권연진, 이은경 프로
레슨장소: 뉴저지 댄스스포츠 센터, 460 Bergen Blvd, Palisades Park, NJ
레슨시간: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50분
회장: 전병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