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선원 스님소개

회주 휘광 스님


1996년 불광선원을 창건하고 현재까지 해외교민과 현지인을 위한 포교, 불교 인재 양성에 전념하고 계십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최초로 미 동부 해외 특별교구장을 역임하셨습니다.

스님은 약 25년 전 '이제는 스님들이 재가신자들보다 앞서가야 된다'는 생각으로 미국에 처음 건너와 원각사에서 천일기도를 원만회향하였으며, 뉴욕주 플러싱(Flushing)에 있는 정명사를 창건하였습니다. 그 후 뉴욕주 태팬(tappan)으로 건너와 250여년 전 조지 워싱턴 대통령이 독립전쟁 때 숙소로 썼다는 건물을 인수하여 불광선원을 개창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천일기도 2번, 777일 기도 1번을 봉행하여 한국불교의 불모지와도 같았던 뉴욕에 부처님의 법향이 머물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다른 불사보다도 인재불사를 우선해야 한다'는 믿음으로 많은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였으며, 특히 그 동안 스님 슬하에서 혜민 스님, 일미 스님, 하림 스님(부산 미타선원) 등이 배출되었습니다. 또 숭산 스님의 제자들인 대성 스님, 현각 스님, 명행 스님과 각별한 인연을 맺어 눈 푸른 납자들이 한국의 연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고 계십니다.


선원장 대성 스님

 

숭산 스님의 미국인 제자 중 한 명으로 30여년 전 한국으로 출가하여 12년 동안 송광사, 갑사, 대승사 등 제방선원에서 수행정진하였습니다. 숭산 스님의 임종을 지킨 유일한 제자이며, 지금도 평일에는 호스피스 활동을 통해 약사여래부처님의 자비행을 몸소 실천하고 계십니다. 미국인과 교민들의 수행을 지도하고 계십니다.


수성 스님

수성 스님은 충주 석종사에서 혜국 큰스님을 은사로 모시고 참선 수행을 하셨습니다. 미국에 부처님의 바른 가르침을 전하고자 하는 원력을 세우고 다시 미국으로 돌아오셨습니다.

수성 스님은 1995년도에 West Point, 미 육군사관학교를 졸업하고 20년간 미 육군 장교로 복무하며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에 참전한 경험도 가지고 계십니다. 또한 의료 분야 회사를 CEO 로서 직접 운영하셨고, Executive Coach 로서 다양한 이사 및 전무 급 임원들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리더십 코칭을 진행했던 경험이 있으십니다. 이러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사회인들이 겪는 스트레스를 마음 공부를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고 계십니다.

현재는 West Point, 미 육군사관학교에서 지도법사로 봉사하고 계시고, 불광선원에서는 참선반과 학생부를 지도하고 있으며, 영어법회 및 영어 명상지도를 맡아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십니다.


유마 스님

약력

✔️2024 - 불광선원

✔️ 2007- 2023 참선 수행

✔️2002- 2006 운문사 승가대 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