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선원 스님소개

회주 휘광 스님


1996년 불광선원을 창건하고 현재까지 해외교민과 현지인을 위한 포교, 불교 인재 양성에 전념하고 계십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최초로 미 동부 해외 특별교구장을 역임하셨습니다.

스님은 약 25년 전 '이제는 스님들이 재가신자들보다 앞서가야 된다'는 생각으로 미국에 처음 건너와 원각사에서 천일기도를 원만회향하였으며, 뉴욕주 플러싱(Flushing)에 있는 정명사를 창건하였습니다. 그 후 뉴욕주 태팬(tappan)으로 건너와 250여년 전 조지 워싱턴 대통령이 독립전쟁 때 숙소로 썼다는 건물을 인수하여 불광선원을 개창하게 됩니다. 이때부터 천일기도 2번, 777일 기도 1번을 봉행하여 한국불교의 불모지와도 같았던 뉴욕에 부처님의 법향이 머물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다른 불사보다도 인재불사를 우선해야 한다'는 믿음으로 많은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였으며, 특히 그 동안 스님 슬하에서 혜민 스님, 일미 스님, 하림 스님(부산 미타선원) 등이 배출되었습니다. 또 숭산 스님의 제자들인 대성 스님, 현각 스님, 명행 스님과 각별한 인연을 맺어 눈 푸른 납자들이 한국의 연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고 계십니다.


선원장 대성 스님

 

숭산 스님의 미국인 제자 중 한 명으로 30여년 전 한국으로 출가하여 12년 동안 송광사, 갑사, 대승사 등 제방선원에서 수행정진하였습니다. 숭산 스님의 임종을 지킨 유일한 제자이며, 지금도 평일에는 호스피스 활동을 통해 약사여래부처님의 자비행을 몸소 실천하고 계십니다. 미국인과 교민들의 수행을 지도하고 계십니다.

수행관련 문의는 becomeboo@gmail.com


주지 선문 스님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의 가르침으로 세상 곳곳에 언제라도 햇님달님처럼 밝고 따스한 에너지를 나누고 싶습니다. 우리의 소중한 인연들과 날마다 좋은날 만들며 충만한 기쁨과 감사함으로 살아가길 기도드립니다.

불광선원 주지 선문 합장

신행 상담: 845) 641-6472, Email: usamonk4u@gmail.com

약력
1992년 출가 하여 천일기도 성만, 동학사 승가대, 동국대학교, NY Hunter College, Long Island University MSW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사업국장, (사)로터스월드 캄보디아 지회장, 불광한국문화학교 설립 및 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