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봄 소풍은 조금 색다른 체험을 준비했어요.
<유튜브 영상 링크>
Northvale에 위치한 High Exposure로 가서 여러 실내 놀이체험들을 경험하고 왔습니다.
사진 속 높이가 어마무시해보여서 위험해 보여도, 어린 아이들도 올라가서 안전하게 내려 올 수 있는 안전장치가 잘 되어 있는 곳이어서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고심하여 고른 의미가 있었네요!









Your Custom Text Here
이번 봄 소풍은 조금 색다른 체험을 준비했어요.
<유튜브 영상 링크>
Northvale에 위치한 High Exposure로 가서 여러 실내 놀이체험들을 경험하고 왔습니다.
사진 속 높이가 어마무시해보여서 위험해 보여도, 어린 아이들도 올라가서 안전하게 내려 올 수 있는 안전장치가 잘 되어 있는 곳이어서 다양한 연령대의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고심하여 고른 의미가 있었네요!
2025년 새해 설날을 맞이해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한복 입고 등교하기
복주머니 만들기
세배 예절 교육
선생님께 세배 후 세뱃돈 받기
아침 조회시간, 간단하게 프로그램 소개하였습니다. 이 날 한복이 있는 학생들은 한복을 입고 등교하였는데요, 아이들의 예쁜 한복들이 설날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해주었습니다.
복 주머니 만들기 시간. 각자 취향에 맞게 알록달록 복 주머니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복주머니를 만들고 다같이 세배예절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세배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각 반 선생님들께 세배 후 세뱃돈을 받았습니다. 각자가 만든 예쁜 복주머니안에 세뱃돈을 받아 갔으니, 한결 더 뿌듯하였겠지요?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에서 진행한 2024년 영-한, 한-영 번역대회에 아이들이 참가하였고 수상자도 있었습니다. ”
이번 번역대회는 아이들의 학년별로 샛별,초급,중급,고급으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소설, 비문학 등 다양한 주제에서 문제출제가 되었던 만큼 난이도가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그만큼 몇 주 동안 우리학교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수업시간 외에도 남아서 정말 열심히 공부를 하였습니다.
참가한 아이들과 공부에 도움을 준 선생님들 그리고 부모님들까지 모두가 열심히 하였기 때문에 더욱 뜻 깊습니다. 앞으로도 불광한국문화학교는 올바른 한국어와 한국문화수업 증진 및 아이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햇살과 시원한 가을날씨가 좋았던 10월 26일 불광선원에서 한글학교 학생들, 선생님들이 다함께 가을소풍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신나고 즐거웠던 현장, 영상으로 느껴보세요.
이날 오전10시부터 선생님들이 아이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바로 Cotton Candy Truck.
아이들이 좋아하는 솜사탕도 마음껏 먹고 모처럼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가을바람을 마음껏 즐길 수 있었습니다.
불광한국문화학교는 2024년 설날을 맞이하여 개강식날 , 복주머니를 꾸미기를 하여, 교장스님과 각반 선생님들에게 세배를 하여, 세뱃돈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지난 2023년에 대통령상에 금.은.동상 시상식과 타에서 행사했던 미술대회에서 입상한 시상식도 있었습니다.
요번 봄학기에는 한국어반 4반.명상. 요가.난타.음악(가곡.동요).한국문화미술.한글타자.AI과학.환경.사찰요리 등 다양한 수업을 합니다.
12월16일 가을학기 종강식이 열리면서, 한학기 동안 배우며 익혀왔던 , 각반에서 동화연극. 한국의 문화놀이. 환경에 대한 글짓기. 본질.동요등 활동발표와 특별 활동의 난타와 소고춤 . 미술문화전시에는 먹물과 한지에 꽃그리기.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질의 플라스틱을 이용하여, 내구성을 향상시켰습니다.
모두가 아우르는 한 학기를 위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다가오는 봄 학기 2월 10일에 개학식을 보내드립니다.
재미한국학교 동북부협의회 제24회 한영-영한 번역대회에서 샛별상 박세현. 중급 동상 김학선학생이 영광스럽게 수상을 하였습니다. 요번 미술 특별활동시간에는 벼루에 먹을 직접 갈아보기도 하였으며, 화선지에 동양화붓으로 먹물을 이용하여, 수묵화 사군자중 대나무그리기를 하였어요.
지난 뉴욕추석대잔치에서 뉴욕민주평화통일주최로 남북통일을 염원하는 "평화통일"를 주제로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그리고, 문화체험으로 된장찌게는 무엇으로 만드는가에 배우며, 메주가루로 된장만들기도 하면서, 무척 아이들이 신기해 하였지요.
특별활동에 한가위 추석에 대해서 배우며, 소원쓰기와 강강수월래에 무척 즐거운 놀이를 경험하였네요.
부처님의 녹야원을 배경으로,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서, 스케치부터, 사용하지못하는 염주알이나 여러 주월리등 여러색가지로 분리작업. 비즈로 한알한알 붙여가기 시작한것이 벌써 6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1년 프로젝트라 올해 12월까지는 마무리가 될 계획으로 있습니다.
재미한국학교연합회에서 김도윤.김자원보조샘이 차세대리더상을 받았습니다.
반별로 한국어와 특별활동시간에는 한국문화 국악난타수업.환경에 관한 커피찌꺼기로 탈취제만들기.각반별로 화산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플라스틱을 버리지않고, 마라카스악기만들어보기.환경보호동물가면만들기.명상등 다양한 경험을 해보았네요~~♡♥︎♡♥︎
요번 가을학기부터 국악 난타수업시작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한글자판쓰기수업도 했구요.
불광한국문화학교의 최고반인 4반 언니,오빠들의 수업시간입니다. 수업시간에 한글도 열심히 배우고 집에서 숙제도 굉장히 잘해와서 한국어 실력이 부쩍 늘어난 친구들이 많습니다. 이번학기에는 번역대회, 나의 꿈 말하기대회, 서재필박사 창작 공모전에 여러학생들이 참석해서 수상자도 나왔습니다. 열심히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초등학교 고학년반으로 이루어진 3반은 다양한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학교 교재를 통해 한국어수업을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독도에 대해 배우기도 하고 시사상식에 관해 보조선생님들과 토론하는 시간도 가져보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퀴즐렛으로 오늘 배운 수업을 복습하는 시간이랍니다ㅎ